여성/경제
성남산업진흥원, ‘2021 SeN 챌린지 추진협의회’ 위촉식 개최
기사입력: 2021/03/18 [11:30] ⓒ 성남피플
김영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21 SeN 챌린지 추진협의회 위촉식 사진  © 성남피플




성남산업진흥원이 ‘2021 SeN 챌린지 추진협의회온라인 위촉식을 지난 11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SeN 챌린지는 성남시 주최, 성남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개최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서 지난 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2020년에는 전국 21개 도시, 69개 학교에서 총 402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전국 대회로서의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도 전국 초,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대항전 형태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참가팀을 대상으로 e스포츠 진로탐색 기회 제공, 게임 코칭 등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인데 이에 ‘2021 SeN 챌린지 추진협의회가 힘을 보탠다.

 

‘2021 SeN 챌린지 추진협의회는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이 위원장을맡았으며, 경기도교육청 최상권 장학사, 경기콘텐츠진흥원 김성헌 게임문화팀장,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정석희 회장,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 게임문화재단 조수현 사무국장, 성남시청소년재단 변호용 전략기획실장, 서강대 게임&평생교육원 최삼하 교수 등 7명의 위원이 위촉되었다.

추진협의회는 ‘SeN 챌린지가 향후 학원 e스포츠 활성화 및 유망주 인재 발굴을 위한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고,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이 날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1차 회의에서는 ‘2021 SeN 챌린지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교사, 학부모의 게임 및 e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e스포츠와 스템교육을 결합한 해외 사례 벤치마킹이 필요하다는 등의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교육, e스포츠 등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며 e스포츠에 관심 있는 분들을 SeN 챌린지 추진협의회에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다.”“2021SeN 챌린지를 통해 성남시가 게임산업의 메카이자 e스포츠 도시로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가질 수 있도록 위원들의 고견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겠다.”고 밝혔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오는 7~8월 경에‘2021 SeN 챌린지참가팀 모집을 나설 계획이며 이는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된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