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경제
성남산업진흥원, 기초지자체 최초 ‘KSM 등록추천 기관’ 지정
기사입력: 2021/05/21 [07:50]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성남산업진흥원, 기초지자체 최초 ‘KSM 등록추천 기관’ 지정 - 킨스타워 전경  © 성남피플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 이하진흥원’)이 한국거래소에서 운영하는스타트업 전용 시장인 KSM(KRX Startup Market) 등록추천 기관에 기초지자체 최초로 지정(2021. 05. 04.)되었다고 밝혔다.

 

KSM은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스타트업 성장지원 플랫폼으로서 ‘KSM코넥스코스닥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 체계로 2016. 11. 14.에 개설되었으며, KSM등록기업에 대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자금조달 지원, 홍보 지원, 멘토링 서비스, 맞춤형 교육·컨설팅, 스타트업 주식거래 지원, 코넥스 상장특례가 있다.

 

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해서공간, 기술개발, 자금지원, 사업화, 네트워크6가지 분야에서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KSM등록 추천기관은 정책금융기관, 중기특화증권사 등 19개사였으며, 이번에 진흥원은 기초지자체 최초로 KSM등록 추천기관으로 지정됨에따라, 관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이 자본시장과 연계하여 투자자금 회수 및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올해 진흥원은 예비 상장 기업을 발굴하여 코스닥 등 증시상장을 지원하는기업공개(IPO) 유망기업 지원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으며, KSM 등록추천을 통하여 지속적인 단계별 성장지원 체계를 구축하였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우수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자금 회수및 상장지원 프로그램이 있는 KSM에 진흥원이 등록 추천기관으로 지정되어서 매우 기쁘다.”성남의 우수한 기업들이 증권시장 상장의 토대를마련하여 아시아실리콘밸리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1/10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