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 1박2일 연수를 통해 전문지식 강화를 갖춘 상임위 활동 포부
기사입력: 2022/08/22 [17:45]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는 " 1박2일 연수를 통해 전문지식 강화를 갖춘 상임위 활동 포부를 밝히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워크샾 장면© 성남피플




- "이번 연수를 통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강화와 전문지식을 갖춘 의원으로써 상임위원회 활동에 있어 보다 확실하게 활용될 것이라 판단"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대표의원 정용한)19()오후2~20()오후12시까지 경북 문경에 소재하는 문경 라마다에서 의정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 시작에 앞서 지난 8일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성남지역에 많은 피해를 입은 것에 대하여 그동안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차원의 피해 현장 복구와 의원 각자의 지역에 수해복구 현장을 다니면서 피해 상황과 원인을 검토한 것을 발표하며 집중호우 피해 방지에 대한 대책을 논의 하였고, 이에 안광림 의원(도시건설위원장)의 대표발의로 성남시특별재난지역 선포 촉구 건의 안)을 이번 임시회에 발의 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정용한 대표의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지난 성남시 정부의 가짜 일거리 사업을 핑계로 잘못된 예산을 집행하지 않았는지, 이념 편향적 사업과 이권 카르텔사업, 전시행정, 시민단체의 방만한 지원 등 집중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모의 상임위원회(경제환경위, 행정교육위, 문화복지위, 도시건설위)를 열어 각 위원회 별 분임장을 선발하여 상임위원원회 진행에 관련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대장동 및 여러 인허가 문제와 비리, 그리고 2023년이면 시승격 50주년을 맞이하는 입장에서의 주식회사 성남은 무엇을 먹고 살 것인가!”의 주제로 장계황 박사의 특강과 의정활동 및 정치인의 책무” “현대와 미래의 사회복지라는 주제로 진수희 전)보건복지부 장관의 특강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초선의원들의 연수 결과 발표에서 박주윤 의원(신흥2·3,단대동)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앞으로의 의정활동 방향 설정과 우리 지역의 재개발, 재건축 등의 민원 해결, 그리고 주민들과의 약속 사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으며, 김보미 의원(비례대표)은 성남시의 발전을 위해 어떻게 의정활동을 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교육 이었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더욱더 공부하고 싶은 의욕이 생겼다고 밝혔다.

 

김종환 의원(판교,백현,운중)은 성남스토리와 앞으로 부동산의 나아갈 방향과 지역과 연계할 시각을 얻게 되었다고 밝히며, 진수희 전)장관의 강연을 통해 우문현답(우리들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모든 답은 현장에 있고, 서류나 보고서로만의 의정활동으로는 놓칠 수 있는 것이 많다. 지역 현장을 다니며 문제점과 제도, 정책을 바꿀 수 있다는 강연에 깊은 공감을 하며 그렇게 의정활동의 방향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며,

 

김보석 의원(야탑1·2·3)은 성남에 거주하고 있는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할 스토리와 아이템이 반드시 있어야 된다고 밝히며, 현재 성남의 키워드를 분석 하여 스마트 성남을 만들어야 된다고 발표 하였다.

 

서희경 의원(분당,수내3,정자2·3,구미)은 시의원으로 임기를 시작 하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제대로 일하는 시의원이 되고 싶었으나, 그 시작과 접근 방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이 큰 고민이었다, 그러나 이번 연수를 통해 그 해답을 얻었고 향후 방향에 대한 다짐이 되었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노하우로, 이번 826일부터 시작하는 제274회 임시회와 추가경정예산 심사, 조례발의 등 의원으로써 역활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밝혔다.

 

이영경 의원(서현1·2)7월 임기를 시작하고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마무리 되면서 준비했던 연수가 원구성 협상에 있어 시간이 지체 되어 늦게 진행 되었다. 또한 지난 8일부터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여파로 복구 작업이 완벽히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연수 일정이 미리 잡혀 있어 부담감이 컸다.

하지만 이번 26일부터 시작되는 임시회 준비 사항이 많고 같은 상임위원들간 소통이 간절하였기에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진행 되었다.

 

지역 민원과 수해복구 작업으로 다들 바쁘셔서 2주 만에 뵙는 의원님들도 계시다. 자료 받고 혼자 준비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오늘 같은 연수를 통해 제가 속한 상임위원의 광범위한 자료를 이해하게 되었고, 어떤 부분부터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족집게 과외를 받은 느낌이다.

이에 앞으로 4년의 의정활동에 길이 만들어졌다. 라고 밝혔다.

 

그 외 초선의원들의 자료를 보는 시각과 질의, 조례발의, 예산심사 등의 중심으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앞으로 있을 제274회 임시회에서의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의 활약 기대가 될 것이다. 라고 정용한 대표의원은 밝혔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