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8·10 성남(광주대단지)민권운동 51주년 그림자극으로 선보인다
기사입력: 2022/09/15 [17:45] ⓒ 성남피플
김영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8·10 성남(광주대단지)민권운동 51주년그림자극으로 선보인다  © 성남피플



사단법인 성남민예총은(이하 성남민예총) ‘8·10 성남(광주대단지)민권운동’ 51주년을 맞이하여 성남시민들에게 성남이라는 도시의 이야기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게 하고자 그림자극을 선보인다.

본 공연은 오는 사단법인 성남민예총(회장 김성수)이 주최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는 공연으로 922일 오후730분에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정자역 인근) 공연장에서 열린다.

 

공연 도시 그림자극, BE ()’51년 전 광주대단지 사건을 겪은 분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각색한 연극과 광주대단지 사건을 다룬 최초의 문학작품인 윤흥길작가의 소설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를 그림자극으로 각색한 공연을 옴니버스 방식으로 공연한다. 윤흥길작가의 소설<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는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기도 한 작품이다.

 

성남민예총은 당시 사건을 겪은 분들의 이야기와 대중적인 소설을 통해 그 때와 지금, 성남이라는 도시에서 나의 삶과 우리의 삶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본 공연을 준비했다고 한다.

 

특히 광주대단지 사건을 매개로 그림자극이라는 장르로 제작한 적은 어디에도 없었던 최초의 시도로써 매우 의미가 크다.

많은 시민들이 공연을 통해 성남시의 역사에 더욱 관심을 갖고 이야기하며 새롭게 나아가는 성남시를 상상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도시 그림자극, BE()’ 공연은 전석무료이며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자세한 사항은 성남민예총 SNS 참고).

성남민예총 인스타그램 @sn_minyechong

성남민예총 페이스북 @성남민예총

 

공연개요

일시 : 2022922() 저녁730

장소 : 분당 정자청소년 수련관 공연장(4)

관람 : 11세 이상 관람가능/ 사전예약

문의 : ()성남민예총 사무국 031-753-2582

예약방법 : https://bit.ly/그림자극_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