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복지
성남환경운동연합, “2019년 성남시 환경뉴스 발표
기사입력: 2019/12/31 [09:44]  최종편집: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성남환경운동연합 캠페인 이미지     © 성남피플

 
“2019년 성남시 환경뉴스로 ‘신흥2동 마을광산’ 꼽아”
분당구 주민은‘낙생.서현 등 공공주택지구 개발 갈등’, 
공무원은 ‘성남시 기후에너지과 신설’을 가장 중요한 환경뉴스로 선택
 
 성남시민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환경뉴스는 ‘수정구 신흥2동 마을광산’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성남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이현용, 최재철)은 12월 25~28일까지 성남환경운동연합 회원, 시민, 시의원, 기자, 공무원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 결과, 응답자의 14.87%가 올해 가장 중요한 성남시 환경 뉴스로 ‘수정구 신흥2동 마을광산’을 꼽았다고 31일 밝혔다.
 
 ‘성남시 기후에너지과 신설'(13.73%), '성남시 일회용품 저감에 관한 조례 제정, 성남시 자원순환기본조례제정'(12.66%), 낙생. 서현 등 공공주택지구 개발 갈등(9.84%), 성남 제1공단근린공원조성공사 착공(6.86%)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거주 지역에 따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환경뉴스에 차이를 나타냈다.
 수정구는 ‘수정구 신흥2동 마을광산’(17.78%)을 가장 중요한 환경뉴스로 꼽았고, 중원구는 ‘성남시 일회용품 저감에 관한 조례 . 성남시 자원순환기본조례 제정’(19.28%), 분당구는 ‘낙생, 서현 등 공공주택지구 개발 갈등’(14.55%)을 꼽았다.
 설문에 참여한 시민들은 ‘성남시 일회용품 저감에 관한 조례 . 성남시 자원순환기본조례 제정’, 성남환경운동연합 회원들은 ‘수정구 신흥2동 마을광산’, 공무원들은 ‘성남시 기후에너지과 신설’을 주요하게 여겼다. 
 
 김현정 사무국장(성남환경운동연합)은 “ 수정구 신흥2동 마을광산이 2019년 성남시 환경뉴스로 선정된 것은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회원들이 설문에 참여하고, 2019년 성남환경운동연합의 활동 성과물이기 때문이다”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공무원 11명, 시민 92명, 시의원 3명, 기자 1명, 성남환경운동연합 회원 42명 등 149명이 참여했으며, 응답자별 3개의 환경뉴스를 선택하도록 했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남 진보당, 성남교육지원청 앞에서 고1 수업료 감면 촉구 / 김영욱
은수미시장, “일하는 모든 시민의 존엄을 지켜드리는 것이 목표" / 성남피플
분당여성회, 학교비정규직노조와 성남시 성평등문화조성사업 "언니를 응원해!" 진행 / 김영욱
'8년째 감옥' 이석기 의원 석방 촉구, 2천여대 차량행진 / 김영욱
경기도, 중고차 허위매물 의심 사이트, 실제 판매여부 조사했더니 95%가 허위 / 성남피플
굿패밀리 복지재단, 성남시 상대원2동에 이웃돕기 성품 맡겨 / 김영욱
경기도, 동네‘빈집’ 매입해 시세보다 싼 임대주택으로 바꾼다 / 김영욱
김미희 출마선언 “부당한 의원직 박탈! 되찾겠습니다” / 남언호
경기도, "주한미군에 의한 코로나 19 확산 "우려, 한미연합군사훈련 취소 건의 / 성남피플
성남시, 독자적 대북지원사업 편다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