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성남아트센터 2020년 기획공연 라인업
기사입력: 2020/01/06 [22:20]  최종편집: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성남문화재단] 콘서트 오페라 라보엠 공연사진     © 성남피플

 

성남문화재단이 개관 15주년을 맞은 2020, 브랜드 공연 시리즈와 세계적인 연주자 내한공연을 포함한 2020년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는 정통 클래식을 비롯한 새로운 브랜드 콘서트 시리즈와 꾸준히 사랑받은 스테디셀러 공연 등 다양한 관객층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기획공연을 선보인다.

 

오페라를 더 쉽고 가깝게··· 콘서트 오페라 <오페라정원> 첫선

파우스트’, ‘낙소스 섬의 아리아드네’, ‘탄호이저등 종합예술의 꽃인 오페라를 꾸준히 제작해온 성남아트센터는 2020년 새로운 형식으로 오페라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콘서트 시리즈 <오페라정원>을 선보인다.

 

오페라 형식은 그대로 유지하되, 무대와 소품, 의상 등을 최소화함으로써 관객들이 성악가의 노래와 연기에 집중해 보다 쉽고 가깝게 오페라를 즐길 수 있다.

 

2020<오페라정원>은 한국 최초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티롤주립극장 수석 오페라 지휘자 홍석원이 지휘자로 참여하고,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과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는다. ‘세비야의 이발사(418)’, ‘피가로의 결혼(711)’, ‘가면무도회(912)’, ‘로미오와 줄리엣(1212)’의 총 4회 공연으로 진행하며, 공연의 주, 조연 성악가는 2020년 초 오디션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522()부터 24()까지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를 공동제작한다. 이를 통해 성남아트센터는 오페라 제작극장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감과 동시에, 젊은 예술가 발굴과 무대공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0 SNART Classic>, 세계적인 연주자 첫 내한과 단독공연으로 알찬 라인업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는 2020년에도 정통 클래식 공연장답게 세계적인 연주자의 첫 내한공연과 국내 단독 리사이틀까지 클래식 애호가 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공연들이 마련된다.

411()에는 건반 위 암사자로 불리는 러시아 피아노 여제 엘리자베트 레온스카야(Elisabeth Leonskaja)가 두 번째 단독 리사이틀을 갖는다. 지난 20183월 같은 무대에서 열린 첫 내한공연 이후 약 2년 만에 다시 찾는 한국 무대다. 이번 공연에서는 베토벤 후기 소나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614()에는 유럽 최고(最古)이자 노르웨이 대표 교향악단인 베르겐 필하모닉 오케스트라(Bergen Philharmonic Orchestra)가 국내 첫 내한공연을 갖는다. 이번 공연은 상임 지휘자 에드워드 가드너(Edward Gardner)가 지휘봉을 잡고 맨발의 피아니스트알리스 사라 오트(Alice Sara Ott)가 협연자로 참여한다.

세계 3대 바리톤이자 미국을 대표하는 성악가 토마스 햄슨(Thomas Hampson)’의 내한공연도 주목할 만하다. 피아니스트 볼프람 리거(Wolfram Rieger)의 반주로 볼프와 말러의 가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은 919().

 

스웨덴의 정상급 악단 스웨덴 챔버 오케스트라(Swedish Chamber Orchestra)1025() 첫 내한 무대를 성남에서 갖는다.

 

가족 관객 사로잡는 인기공연부터 스테디셀러 공연 시리즈까지

성남아트센터는 정통 클래식 기획공연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공연을 준비 중이다.

 

먼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가 밸런타인데이 콘서트(216)’로 한국 관객들에게 따뜻한 음악 선물을 전한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가족 뮤지컬 신비아파트 시즌3: 뱀파이어왕의 비밀(516~7)’, 12월에는 연말 인기 레퍼토리인 국립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123~5)’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이외에도 성남아트센터의 대표 브랜드 공연인 <마티네 콘서트><연극만원>2020년 공연 라인업을 공개하고 연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시즌권 및 일반권 티켓을 오픈한다. <2020 마티네 콘서트>베토벤 250’을 주제로 3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와 오케스트라의 초청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20 연극만원> 시리즈에서는 삶 그리고 연극을 주제로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리얼한 모습을 담은 명품연극 6편을 소개한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시민이 총선후보를 뽑는다” 민중당 민중공천제 선거인단 모집 / 김영욱
“국회에 전봉준 입성 실현하겠다“, 민중당 김영호 농민비례후보 출사표 / 김영욱
김미희 후보, '촛불혁명 완수 위해 윤영찬 후보의 결단'촉구 / 김영욱
민주당 중원구지역위원회 운영위원들 사퇴 및 조신 후보 지지 선언 / 김영욱
임미숙 민중당 수원병, “이석기 전 의원 석방이 정의” / 김영욱
성남시 어르신 소일거리 3700명 참여…57억8800만원 투입 / 성남피플
성남참여자치시민연대 ,분당 서현동 110번지 공공임대주택관련 입장표명 / 성남피플
성남 민중당 장지화 김미라후보, ‘전업주부 국민연금 지원’ 등 여성10대 공약 발표 / 김영욱
민주당 중원구 시의원, 윤영찬후보 지지선언 / 성남피플
배민라이더스 노조, 배민 배달비 프로모션 종료 심각한 유감표명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