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정치
김미희 후보, 생애 첫 투표 청년들과 톡투유- '희망데이'
기사입력: 2020/02/11 [14:06]  최종편집: ⓒ 성남피플
김영욱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미희 예비후보가 청년들과 대화하고 있다.     © 성남피플



 

청년들과 따뜻한  대화!  이름하여 '희망데이'

 

 

얼굴 한가득 환한 웃음을 머금은 청년 12명이 민중당 김미희 후보와 중원구사무실에서 세상과 삶에 대해 가슴열고 대화를 나눴다. 청년 불평등, 기득권의 권력 대물림은 해결할 길이 보이지 않고, 청년의 취업, 주거문제는 과거보다 훨씬 심각한 상황이지만 청년들은 관심사와 희망은 놓치 않았다. 뜨겁다! 젊은이들의 패기가 넘쳐난다!

 

특히 이날(26) 희망데이에선 만 18세 이상 첫 투표를 하는 청년들이 가장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약사의 삶을 가지 않고 진보정치인의 삶을 선택한 김미희 후보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한결같이 진보정치의 길을 걸어간 삶에 공감했다.

 

20204월 총선에서 첫 투표하는 백모 청년은 첫 투표라서 신중하게 결정하려고 한다. 선택 기준은 정책과 공약인데 민중당 공약에 관심이 갔다첫 선택도 민중당이고, 마지막 선택도 변함없으면 좋겠다는 심정을 밝혔다.

 

이어 국회의원을 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 ‘청년들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인가’ ‘주요 청년 정책은 무엇인가’ ‘청소년 청년이 정치를 해야 하는 이유’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실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등 청년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김미희 후보는 청년무상주택 등 10대 청년공약을 소개하면서 이거 김미희가 당선되면 청년공약 먼저 해결하겠다고 하자, 큰 박수가 쏟아졌다.

 

청년들의 관심어린 표정에 김미희 후보는 피로가 싹 날아가는 듯 환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민중당 김미희후보는 향후 노동자 중소상인 여성 보건의료인 등 정책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남주민연대,"수원법원은 대법원판결대로 판결하라"촉구 / 김영욱
진보당 경기도당, 경기도의원 주택보유 현황 발표 및 실거주외 주택 매각 촉구 / 김영욱
민주노총 경기도본부, 이스타항공 정리해고 중단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촉구 / 김영욱
민주노총공공운수노조 용인경전철지부, 쟁의행위 찬반투표 조합원 95.8% 찬성 / 김영욱
성남시, ‘성남형 2차 연대안전기금’ 추가 지원..자체 450억원 푼다 / 성남피플
경기도, 연말까지 경기도형 긴급복지 지원 대상 한시적 추가 확대 / 성남피플
" 더불어 민주당 노동3권말살 노동법개악 철회하라" / 성남피플
전국학비노조, 지자체파견 돌봄 특별법안 추진에 강력 항의 / 김영욱
‘숯골사랑마을’ 활짝 문 열었다. / 성남피플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등 5개 공공기관 새로운 보금자리 찾았다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