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시의원 내연녀 폭행, 감금사건으로 인한 보궐선거에 후보 공천한 더불어민주당 규탄 한다"
성남시민사회단체 공동 성명서 발표
기사입력: 2020/03/12 [12:57]  최종편집: ⓒ 성남피플
김영욱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신한호 성남시의원의 제명으로 인해 치뤄지는 성남시라선거구(태평4, 산성, 양지, 복정, 위례동) 보궐선거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의 후보공천에 대해 성남시민사회단체가 강력히 성토하고 나섰다.

 

3.12일 민주노총성남하남광주지부, 분당여성회, 분당청년회, 성남여성회, 성남요양보호사협회, 성남주민연대, 성남청년회, 성남평화연대, 예술마당시우터, 터사랑청년회, 행복한성남생협 등이 성명을 내고 더불어민주당은 즉각 공천 심사결과를 철회하고, 성남시민과 국민들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성명에서는 당시 언론을 통해 알려진 신의원의 범죄행위가 너무나 엄중하고 죄질이 불량하여 수많은 국민들이 분노하였고, 이런 여론을 의식한 듯 성남시의회는 제 2493차 긴급 본회의를 열어 민주당시의원 20명만 참여한 가운데 전원 찬성으로 사직서를 의결했지만, 이 사건이 신의원이 당선되던 2018년 이전부터 있어왔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신의원의 제명은 꼬리자르기에 불과하고 당차원에서 부실공천에 대해 사과하고, 무공천으로 응분의 책임을 져야한다는 사회적 여론이 높았었다.” 는 점을 지적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당헌당규 12장 제96조 재보궐선거에 의한 특례 2항에 의하면,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 한다.’라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으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지난 33“2020년 재보궐선거 공직선거 후보자 추천 신청 공모 공고를 내고 급기야는 311일 성남시라선거구에 강현숙후보자를 단수공천한다는 심사결과까지 발표했다.”고 비판했다.

 

나아가 성명에서는 더불어민주당에 신의원 사건이 자당의 당헌당규에서 말하는 중대한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하는가? 아님, 자당의 당헌당규를 어기면서까지 성남시의회 한 석을 염치없이 욕심내야하는 이유가 있는 것인가?당의 선출직 공직자가 온 국민이 분노하는 중범죄를 저질러 막대한 주민혈세를 투입해 또다시 선거를 치르게 되었는데, 이에 대한 사과 한마디 없이 또 다른 후보자에게 공천자리를 내주었으니 과연 어느 국민이 이에 동의하고 지지를 보낼 수 있겠는가?‘ 반문했다.

 

끝으로 더불어민주당은 즉각 공천 심사결과를 철회하고, 성남시민과 국민들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하고 만약 지금과 같이 실망감에 휩싸인 시민들의 의견을 모르쇠로 일관한다면, 다가오는 총선과 보궐선거에서 거센 민의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미희 후보 방송토론 배제, ‘윤영찬 후보가 부동의 한 것 아니냐?’” / 김영욱
이색선거운동 -김미희후보, '청년버스킹' 호응 좋아 / 김영욱
윤영찬 후보, 신상진 후보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장 제출 / 김영욱
김미희 후보, "국가폭력 피해자 외면 임종석 전 비서실장 공식 사과" 촉구 / 김영욱
민중당 유정민 후보, 김태년의원에 해명요구. 미래통합당 사죄 마땅 / 김영욱
경기도, 예방수칙 안 지키거나 공무 방해한 20개 교회에 행정명령 / 성남피플
민중당 경기도당과 전국건설노동조합 경기도 전기지부 정책협약 체결 / 김영욱
방과후강사 노조, 성남시에 생계대책 촉구 기자회견 진행 / 김영욱
21대총선 성남 대진표 나왔다. 수정구 기초의원 보궐선거는 양자 대결로 / 김영욱
김미희 후보, ‘서울공항 이전’ 공약 베끼기 미래통합당 신상진 후보에게 강력 경고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