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100만원…9일부터 5부제 신청받아
기사입력: 2020/04/06 [08:42]  최종편집: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성남시청 전경     ©성남피플

 


   성남시는 오는 4월 9일부터 5월 8일까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100만원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공적 마스크 판매와 같은 방식의 5부제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받는다.

지원 대상은 성남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공포일인 4월 3일 이전에 지역 내에서 사업장을 운영하고, 법률이 규정한 요건을 충족한 소상공인이다.

연 매출과 관계없이 지원한다.

 

시는 4만6600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466억원의 추경 예산을 확보한 상태다.

경영안정비 지원 신청은 성남시청 홈페이지(팝업창)나 수정·중원·분당구청 1층 접수처로 하면 된다.

 

출생연도 끝자리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다. 주말에는 성남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출생연도 끝자리 홀수는 토요일, 짝수는 일요일에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선거업무 지원이 끝나는 오는 4월 20일부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접수한다.

서류 심사로 지급 여부가 결정되며, 신청 접수일부터 20일 안에 지급한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시 낭송극 ‘남누리북누리’ ,국가보안법 고발사건 각하결정 / 김영욱
민주평통성남시협, “4.27판문점선언 즉각 처리” 성남시민 서명부 국회의원 3인에게 전달 / 김영욱
대리운전노조 "카카오는 시민의 안전과 기사들의 생계를 제대로 책임져라!" / 성남피플
요양서비스노조, "요양서비스공공성 강화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 김영욱
"성남시 콜센터 강민애상담사 사망 152일,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방지책 촉구" 기자회견 열여 / 김영욱
건강복지광장, 김미희 신임대표 선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반드시 건립하자" 호소 / 김영욱
경기청년통일열차서포터즈, 시베리아 횡단열차 플래너 활동으로 회원 모집 / 김영욱
성남시, 유흥주점에 이은 단란주점도 집합금지 행정명령 / 성남피플
해피유자립생활센터 "자립생활 체험홈 참여자 모집" / 김영욱
성남문화재단, 캐릭터 공개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