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성남문화재단‘마티네 콘서트’온라인 생중계
기사입력: 2020/06/19 [12:02]  최종편집: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마티네콘서트 온라인 생중계 현장사진     © 성남피플

 

코로나19 장기화로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역시 지속되는 가운데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6마티네 콘서트를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한다.

 

올해 15번째 시즌을 맞은 성남문화재단 대표 브랜드 공연 마티네 콘서트는 매달 셋째 주 목요일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와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관객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3월부터 시즌이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3월과 4월 공연은 각각 8, 11월로 연기되고 지난달부터는 온라인 생중계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 5월 온라인 생중계에서 평일 오전 시간대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총 재생횟수 13천여 회를 기록하며 공연을 기다리는 관객들의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확실히 느낀 만큼, 이번 공연 역시 빈 객석을 느끼지 못할 완벽한 하모니로 관객들에게 생생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베토벤의 음악과 생애를 들여다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0 마티네 콘서트의 이번 무대는 2019년부터 서울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로 활동중인 윌슨 응이 지휘봉을 잡고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가 협연자로 참여,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모차르트 교향곡 26번과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1, 베토벤의 교향곡 7번을 들려준다.

 

공연 관람은 18() 오전 11시 네이버TV(https://tv.naver.com)에서 성남문화재단 혹은 공연명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함께할 수 있다.

 

또 생중계 진행 중 관객들이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에게 궁금한 점들을 채팅창에 올리고, 이 중 선정된 질문을 진행자 김석훈과의 인터뷰에서 직접 답변하는 이벤트도 마련해 온라인 공연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성남문화재단 노재천 대표이사는 지난 5월 주요 기획공연인 마티네 콘서트연극만원시리즈 공연의 온라인 생중계 총 재생횟수가 10만 회 이상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분이 무대를 많이 그리워하고 있음을 느끼게 했다동시에 온라인에서 공연 관람과 소통이 동시에 이뤄지면서 관객들의 즐거움도 더해지고 실시간 반응을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공연문화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성남문화재단은 18() ‘마티네 콘서트온라인 생중계에 이어 20() 오후 5시에는 만18세가 되면 보육시설을 떠나야 하는 보호종료 아동들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열여덟 어른>711() 콘서트 오페라 <오페라정원 피가로의 결혼> 역시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선보일 예정이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남 요양노조,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과 간담회 가져 / 김영욱
경기도형 ‘비정규직 고용불안정성 보상 제도’의 명칭 공모전 / 김영욱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9월10~11일 비대면 온라인 개최 / 김영욱
진보당 경기도당, 한미군사훈련 중단과 ‘평택 주한미군 코로나19 시민감시단’ 제안 / 김영욱
(사)우리 (구 성남만남의 집), 12회차 장학사업 실시 / 김영욱
”감정노동 이대로 안된다“ 지자체 콜센터실태와 고용안정토론회 열려 / 김영욱
경기도, 동네‘빈집’ 매입해 시세보다 싼 임대주택으로 바꾼다 / 김영욱
이재명, “대부업 법정 최고금리 24%→10%로 인하해야” 여당에 협조 요청 / 김영욱
탄천 범람 연례행사 돼 / 김태진
2020 제10회 바람개비 콘서트, 8월 7일 개최한다.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