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산업진흥원, 2020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 개최
기사입력: 2020/11/13 [14:32]  최종편집: ⓒ 성남피플
김영욱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성남산업진흥원이 개최한 2020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에서 수상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성남피플



글로벌 게임문화 축제, 2020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가 지난 1111일에 성남산업진흥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2020 인디크래프트는 우수한 인디게임 육성을 통한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이다. 2017년에 시작되어 올해 4년째 개최되고 있다.

 

‘2020 인디크래프트는 지난 6월에 선정한 50개의 국내 인디게임에 대해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문가 멘토링, 바우처권(사업화 지원금), 미디어 홍보 등을 지원해왔다. 그리고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인 성과발표회를 통해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2020년 성과에 대해 발표했고 게임의 우수성, 가능성, 경쟁력 등을 평가하여 TOP 6 등을 선정했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인디게임 개발사 간담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김선임 위원장뿐 아니라 메가존, 넷마블, 엔씨, 엑솔라코리아, EJN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인디크래프트의 방향성과 인디게임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인디게임 개발사들은 자금과 같은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방안 증대 등 앞으로 인디크래프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많은 의견들을 제안했다.

‘2020 인디크래프트성과발표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인디게임은 아래와 같다.

 

국내부문 TOP 6로는 젤터(지원플레이그라운드)’, ‘래트로폴리스(카셀게임즈)’, ‘냥냥 고양이 리조트(파더메이드)’, ‘DUNSTOP! 던전에서 멈추지마!(엔비젼크리에이티브)’, ‘숲 속의 작은 마녀(써니사이드업)’, ‘퇴근길 랠리(소은게임)’가 선정되었다. 그리고 2017~2019년에 선정된 인디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올해 신설된 커뮤니티 부문의 특별상에는 리로드(래빗홀게임즈)’가 선정되었다. 수상작들에게는 총 55백만원의 바우처권을 수여함으로써 내년 초까지 후속지원을 진행한다.

 

그리고 더욱 의미가 있는 수상 부문이 있다. ‘2020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하고 있는 후원사들과 개인후원자들이 전달하는 메가존클라우드 PICK’에는 냥냥 고양이 리조트(파더메이드)가 선정되어 약 700만원 상당의 클라우드 크레딧을 지원받으며, ‘원스토어 PICK’에는 ‘DUNSTOP! 던전에서 멈추지마!(엔비젼크리에이티브)’가 선정되어 원스토어 피쳐드 노출을 지원받는다. 그리고 엑솔라 PICK’에는 소원(펌킴)’이 선정되어 아이패드 프로를 부상으로 받았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인디크래프트는 많은 분들이 함께 만드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그래서 해가 거듭될수록 더욱 좋은 인디게임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올해 선정된 인디게임들은 투자유치, 고용창출, 매출액, 유저수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2021년 인디크래프트도 잘 준비하여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장과 성공을 함께하는 진정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남주민연대 경기공동행동“수원법원에 주거이전비소송 대법원판결과 시행규칙개정안대로 판결 촉구” / 성남피플
성남주민연대 경기공동행동, 1박2일 월차노숙투쟁 진행 / 김영욱
졸업앞둔 고3, 정부에 '고졸 일자리 보장' 촉구하며 행진해 / 성남피플
대리운전노조 “카카오모빌리티 책임있게 교섭에 응하라” / 김영욱
[성명] 교육공무직, 방과후학교·돌봄교실 법제화 10만 국회입법청원, 27일 만에 달성 / 성남피플
은수미 성남시장, 평화경제시대 실현과 지방정부의 역할에 대한 좌담회 가져 / 성남피플
“미 공여지 반환 지연될수록 문제 눈덩이‥국가 차원의 조속하고 각별한 관심 필요” / 김영욱
서울청년진보당,묵동 청년주택 반대 결의안 즉각 철회 요구 / 성남피플
"공무원 교사 정치 후원금 가능토록 " 법 개정 추진 / 성남피플
전국학비노조 초등돌봄전담사 총파업 돌입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