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성남시 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행사 준비한다
13일~ 18일 추모기간...추모식, 기도회, 음악회 등 추모행사 열려
기사입력: 2015/04/09 [00:43]  최종편집: ⓒ snmedia.org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지난해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광장에 마련된 세월호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     ©성남피플

 
“잊지 않겠습니다”
 
4.16 세월호 참사 1주년을 맞이해 성남시에서 다양한 추모행사가 준비되고 있다.
 
우선 성남시는 13일부터 18일까지 야탑역 광장에서 세월호 참사 추모 시민분향소를 설치한다. 세월호 성남시민대책회의,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들이 분향소를 운영할 예정이며, 추모 사진전 및 추모영상 상영도 진행된다.
 
분향소가 설치될 야탑역 광장에서는 13일 오후 7시에 열리는 추모식 및 강연회를 시작으로 시민단체 주최의 다양한 추모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14일 오후 5시에는 원불교에서 주최하는 천도법회가 개최되며, 15일 오전 11시에는 ‘기억할게 리본’이란 주제의 시민 플래시몹 행사, 오후 7시 30분에는 소리굿과 노래공연 등 다양한 추모문화제가 열린다.
 
또한 참사 1주년 당일인 16일 오후 7시 30분에는 개신교 주최의 추모기도회가, 17일 오후 7시 30분에는 성남생활예술동호회에서 진행하는 추모음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안전도시’를 핵심 시정운영방향으로 정하고 있는 성남시는 (사)열린여성에서 제안한 세월호 추모 조형물도 시청 앞 잔디광장에 설치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남시는 지난해 4월 25일부터 8월3일까지 101일간 야탑역 광장에서 세월호 희생자를 위한 합동분향소와 희망부스를 운영했다. 이 기간 총 58,182명이 참배했고 142,631명이 희망리본 및 추모의 포스트잇 행사에 참여했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여성단체, 성남시 고교 무상교복 29억 통과 촉구 / 김영욱
경기도교육청, 초등교사등 1,577명 선발 계획 발표 / 성남피플
성남시 모범시민 6명 선정 / 성남피플
성남 중앙공원 꽃무릇 ‘붉은 물결 장관’ / 성남피플
성남시 9월 재산세 1909억원 부과 / 성남피플
성남시, 야탑청소년수련관 건립공사 첫 삽 / 성남피플
성남시, VR 전문 인력 육성 본격화 / 성남피플
어지영 성남시의원, 주민센터 규칙 개정은 '개악' / 남언호
호텔롯데의 보바스병원 인수합병 차질빚나 / 남언호
성남시, 경기도 버스공영제 일방 추진 '엄중 경고' / 남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