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세월호성남대책회의 "새누리당은 세월호특별법 개정에 협력하라"
기사입력: 2016/06/27 [23:12]  최종편집: ⓒ 성남피플
남언호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세월호성남대책회의는 27일 오후 5시 신상진 의원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상진, 김순례 의원은 특별법 개정에 최선을 다해 달라. 만약 협력하지 않고 반대할 경우 성남시민은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 성남피플
 
세월호진상규명과 안전사회건설을 위한 성남시민대책회의(이하 세월호성남대책회의)는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이하 특조위) 조사활동 연장을 골자로 하는 세월호 특별법 개정에 성남 새누리당 신상진, 김순례 의원이 협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세월호성남대책회의는 27일 오후 5시 신상진 의원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새누리당이 특조위 조사활동을 지속적으로 방해해 왔음을 폭로하면서 "신상진, 김순례 의원은 특별법 개정에 최선을 다해 달라. 만약 협력하지 않고 반대할 경우 성남시민은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세월호성남대책회의에 따르면 더민주 우상호 원내대표가 "청와대를 조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조사기간을 연장하자는 제안을 받았지만 거부했다"고 밝혀 청와대 조사를 정치적으로 거래하려고 했음이 드러났다.
 
또한 김도읍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특조위가 앞으로 기간을 연장 받아서 뭘 할 것인지, 결국 정쟁의 장으로 몰아가겠다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고 본다"고 말해 이는 결국 진상규명에는 관심 없고, 새누리당이 청와대를 보호하고자 주장한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세월호대책회의는 또 "그동안 세월호 조사를 방해하고 막말 등을 한 조원진, 김진태 의원의 발언에서도 충분히 진상규명보다는 청와대의 보호를 위한 새누리당의 의도를 충분히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새누리당은 작년 10월 19일 특조위의 '대통령의 7시간 공백에 관한 조사 신청접수에 대해 조사 개시'를 의결했으나, 갑자기 재의결을 주장하며 새누리당 추천위원 5명 전원이 사퇴하는 집단행동을 했으며, 이헌 특조위 부위원장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으로, 황전원은 공천 신청을 했다가 다시 특조위 상임위원으로 선출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성남의 4명 국회의원은 성남시민들이 세월호에 대한 철저하고 충분한 조사를 위해 세월호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되기를 원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특별법 개정에 최선을 다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장건 세월호성남대책회의 공동대표는 "세월호는 단순한 해상사고가 아니다. 그 안에는 어마어마한 비밀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청와대와 박근혜, 국정원, 새누리당이 함께 움직이고 있다"며 "세월호는 원형대로 인양해서 반드시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 시민들이 함께 진실규명을 가로막는 새누리당을 규탄해 달라"고 호소했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미희후보 블로그에 뭐가 있길래? 호응 높아.. / 김영욱
민중당 청년후보들, 재벌 부동산 불로소득 환수로 청년무상임대주택 100만호 공급! / 김영욱
민중당 성남 총선후보들, '요양보호사 특별법' 추진위해 요양서비스노조와 정책협약 체결 / 김영욱
조신 예비후보, 중원구 공약 1호 발표 / 김영욱
민중당 경기도 총선후보들, “3,1절 특사로 자주평화정치인 이석기의원 석방하라” / 성남피플
민주노총 건설노조 경기도지부, "한국노총 건설산업노조 취업방해 엄중수사 및 처벌" 촉구 / 성남피플
조신 후보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의 후보자에 대한 공개지지 금지 위반 행위"즉각중지 촉구 / 김영욱
이재명 제안한 ‘폐렴환자 전수조사’ 정부 받아들여… / 성남피플
윤영찬 캠프 ‘윤영찬 정책위원회’ 출범 / 김영욱
“시민이 총선후보를 뽑는다” 민중당 민중공천제 선거인단 모집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