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성남평화연대, 사드배치 반대 서명운동 시작
기사입력: 2016/08/04 [10:29]  최종편집: ⓒ snmedia.org
남언호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3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 사드배치 반대 서명운동에 많은 시민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 사진 제공 성남평화연대
 
성남평화연대 및 경기남부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회원 약 20여 명이 지난 3일 단대로거리 인근에서 사드(THAAD)배치를 반대하는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사드배치 반대 서명운동은 현재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10만의 서명을 받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날 서명운동 과정에서 시민들은 높은 관심을 보였다. 찬성과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히는 시민들도 많았으며, 잘 몰랐던 시민들은 홍보물을 자세히 읽어 보고 회원들의 설명에 오랫동안 가던 길을 멈추고 경청하는 모습이 자주 눈에 띄었다.

약 1시간 남짓 진행된 서명운동을 통해 약 200여 명의 시민들이 서명에 참여했다.

성남평화연대 현지환 사무국장은 "사드가 한국에 배치되는 문제는 성주 주민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체 국민들의 문제인데 국민들의 의사를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강행하는 박근혜 정부의 문제를 알리고 국민들과 함께 사드배치를 막아내기 위해 서명운동에 함께 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시민들의 서명을 받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드배치 반대를 위한 10만 청원운동이 지난달 15일부터 백악관 홈페이지 ''WE the PEOPLE'에서도 진행되고 있다. 현재(3일 기준) 5만 여명이 서명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오는 14일까지 10만 명의 서명이 이뤄지면 백악관은 60일 이내에 반드시 검토해 공식 입장을 발표해야 한다.

백악관 청원운동은 백악관 청원 사이트(https://petitions.whitehouse.gov/)에 접속해 '사드배치 철회'(https://wh.gov/iFbjt) 청원을 찾아 Sign Now를 누른 후, 이름과 성,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Confirm your signature by clicking here.'을 누르면 서명이 완료된다.

▲  백악관 청원 사이트(https://petitions.whitehouse.gov/) 캡처    © 성남피플
 
 
▲  사드배치 반대 서명운동을 하고 있는 회원들.    © 사진 제공 성남평화연대
 
 
▲    서명운동을 마치고 기념촬영  © 사진제공 성남평화연대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여성단체, 성남시 고교 무상교복 29억 통과 촉구 / 김영욱
경기도교육청, 초등교사등 1,577명 선발 계획 발표 / 성남피플
성남시 모범시민 6명 선정 / 성남피플
성남 중앙공원 꽃무릇 ‘붉은 물결 장관’ / 성남피플
성남시 9월 재산세 1909억원 부과 / 성남피플
성남시, 야탑청소년수련관 건립공사 첫 삽 / 성남피플
성남시, VR 전문 인력 육성 본격화 / 성남피플
어지영 성남시의원, 주민센터 규칙 개정은 '개악' / 남언호
호텔롯데의 보바스병원 인수합병 차질빚나 / 남언호
성남시, 경기도 버스공영제 일방 추진 '엄중 경고' / 남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