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정치
김태년 의원 2017년 신년사
기사입력: 2017/01/02 [09:57]  최종편집: ⓒ snmedia.org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민 여러분, 국회의원 김태년입니다.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에는 이루고자 하는 일 모두 이루고 가내에도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새해는 우리나라가 보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게 나라냐’며 분노하는 국민들이 이제는 새로운 희망을 노래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 희망의 노래는 정권교체로 시작된다고 믿습니다. 거짓과 불의, 부정과 부패의 부끄러운 나라를 만든 정권에게 국민의 위대한 힘을 보여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정권교체, 그것이 명예로운 시민혁명을 완성하는 첫걸음이라 믿습니다. 정권교체, 그것이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로 가기 위한 길목이라고 믿습니다. 정권교체로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길에 저와 함께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성남 시민 여러분, 지난해 제게 주신 과분한 격려와 지지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여러분의 큰 지지로 당선되었습니다. 그 지지에 보답하고자 쉼없는 한 해를 보냈습니다. 

  저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잘못된 경제정책을 바로잡는 일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국가예산을 다루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간사로서 결산심사, 추경심사, 정기예산심사에 밤낮 없이 뛰었습니다.

 

잘못된 정책과 옳지 않은 예산을 바로 잡는 것부터 했습니다. 국정농단 예산, 전경련과 미르, K-스포츠 재단 의혹을 파헤쳤습니다. 국민의 세금이 잘못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른바 '최순실 예산'을 가장 많이 삭감한 국회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민생예산과 정책을 챙기는 데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주택용 전기요금을 인하하기 위한 일, 아이들 보육대란을 막기 위한 누리과정 예산을 확보하는 일, 청년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일,  노인, 장애인 복지예산을 챙기는 일 등 조금이라도 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에는 앞장섰습니다. 그 결과,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우수의원이 되었습니다. 4년 연속 우수의원 수상의 영광을 얻었습니다. 모두 성남 시민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새해에는 더 분발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저에게 주신 숙제를 열심히 풀겠습니다. 정권을 교체하라는 숙제, 민생 경제를 챙기라는 숙제, 부끄럽지 않은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숙제, 이사오고 싶은 성남을 만들라는 숙제, 그 숙제들을 풀기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성남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에 일로서 보답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시고 함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명 '장기요양기관 비리보장법(오제세법)' 통과 저지 / 김영욱
성남시 청사내 출입통제시스템 도입 철회하라 / 성남피플
6.10항쟁 30주년 기념 표석, 종합시장에서 제막식 가져 / 김영욱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성남시의료원 어떻게 만들 것인가 토론회 개최 / 성남피플
자동차산업 고사시키는 광주형일자리의 일방 추진을 중단해야합니다. / 성남피플
문재인정부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0% 의 약속을 지켜라! / 김영욱
성남여성의전화, 2019년 가정폭력·성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실시 / 성남피플
판교We포럼, 혁신도시 판교 도심공동화 현상 해소 간당회개최 / 성남피플
성남시의 양성평등기금은 결국 사라지는 것인가 / 성남피플
은수미 성남시장, 필립 터너 주한 뉴질랜드 대사와 회동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