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시, 위안부 피해자 특별전 열어
기사입력: 2017/09/06 [20:27]  최종편집: ⓒ snmedia.org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이재명 시장)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시청 2층 공감 전시실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특별전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다시, 기억(Remember, Again)’을 주제로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잊지 말고 기억할 것과 명예회복, 진상 규명에 관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여인으로서 갖고 싶은 기억 ‘평범한 삶, 결혼’을 표현한 현대 설치 미술 작품과 잊고 싶은 기억 ‘위안부로 지내온 시간’을 표현한 작품 등 17점을 교차 전시한다.

 

전시작품 중에는 생존 위안부 할머니를 35개의 전구로 상징한 설치 미술 작이 포함돼 있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에 관한 관심을 확산하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는 앞선 2014년 4월 15일 시청 광장에 평화의 소녀상을 설치했다. 소녀상은 위안부 피해 할머니에 대한 일본의 진정한 사과를 촉구하고, 세계 인권 문제로 접근하기 위한 상징물로 세워졌다.

 

정부에 등록된 위안부 피해자 238명 가운데 생존자는 국내 34명, 국외 1명 등 현재 35명뿐이다.

 

▲  성남시 위안부 특별전   © 성남피플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가 직접정치 나선다 / 김영욱
박우형후보, 민주당 김태년의원과 자유한국당 신상진의원은 '외유출장' 의혹 제기 / 성남피플
‘경선 돌입’ 이재명 “새로운 경기 원한다면 이재명 선택해달라” / 김영욱
민중당 박우형후보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도시 만들겠다" / 성남피플
이석기 한상균 사월혁명상 수상 / 김영욱
성남주민연대,LH퇴출 행진 / 김영욱
박우형 후보, 은수미후보 '기본소득 정책'에 대한 분명한 입장 촉구 / 성남피플
홍성규 "4.19 미완의 혁명 완수야말로 민중당의 책무" / 성남피플
최성은후보, 출마기자회견 " 위례청소년수련관 건립"할 터 / 김영욱
수정구 여성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