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성남문화재단 <제11회 사랑방문화클럽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7/09/11 [17:38]  최종편집: ⓒ snmedia.org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활예술을 추구하는 성남문화재단 사랑방문화클럽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다.

 

사랑방문화클럽은 올해로 11년째를 맞고 있으며, 회원들만의 축제가 아니라 성남의 대표적인 시민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축제에도 전시, 어린이사생대회, 경기생활예술클럽한마당, 거리축제, 퍼레이드 등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마을’을 주제로 한 사랑방문화클럽축제展은 축제 기간 성남시청 1층 누리홀과 2층 공감갤러리에서 열리며, 23일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는 ‘즐거운 우리동네, 행복한 우리동네’를 주제로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사생대회는 유치부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 당일 성남시청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입상작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성남아트센터 특별전시관에 전시하며, 전시 마지막 날에는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성남시청 곳곳의 4개 무대에서는 경기생활예술클럽한마당이 펼쳐진다. 경기지역의 다양한 생활예술동호회들이 참가하는 무대로 제1야외무대와 제2야외무대에서는 각각 통기타 장르와 국악/색소폰 장르 동호회들의 무대가 이어지고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는 합창장르, 한누리홀에서는 우쿨렐레와 만돌린 공연들을 만날 수 있다.

 

야외에서는 시민들과 함께 하는 거리축제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진다. 성남시청 앞 전면도로가 축제공간이 되어 마을공동체들과 연계한 우리마을 음악대, 우리마을 미술관, 우리마을 놀이터, 우리마을 장터, 우리마을 방송국, 우리마을 먹거리장터 등이 펼쳐진다. 사랑방문화클럽 버스킹 공연부터 도로 위 분필아트, 벼룩시장, 아트마켓, 사랑방 라디오 등을 즐길 수 있고,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먹거리 장터까지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사랑방퍼레이드는 23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펼쳐진다. 이번 퍼레이드의 주제 역시 ‘마을’이다. 마을을 주제로 다양한 조형물과 참가자들이 직접 제작한 가면과 의상 등을 착용하고, 축제 참가자들은 물론 시민들이 함께 하는 대규모 퍼레이드가 될 전망이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사랑방문화클럽축제 주제인 ‘생활예술이 꽃피는 마을’처럼 보다 많은 시민들이 축제에 참여하고 함께 즐기면서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문화예술이 스며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문화기획부 031-783-8126~8로 문의하면 된다.

 

▲  제11회 사랑방문화클럽축제  © 성남피플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여성단체, 성남시 고교 무상교복 29억통과촉구 / 성남피플
성남시, 경기도 버스공영제 일방 추진 '엄중 경고' / 남언호
경기도교육청, 초등교사등 1,577명 선발 계획 발표 / 성남피플
신영수 전 의원, 경기 개헌아카데미 설립 / 남언호
성남시 모범시민 6명 선정 / 성남피플
성남 중앙공원 꽃무릇 ‘붉은 물결 장관’ / 성남피플
성남시, 야탑청소년수련관 건립공사 첫 삽 / 성남피플
성남시 9월 재산세 1909억원 부과 / 성남피플
성남시, ‘성남사랑상품권’ 청년배당 도입후 유통량 늘어 / 성남피플
성남시, VR 전문 인력 육성 본격화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