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시 사회복지 기관 '시민복권 아카데미' 개최
기사입력: 2017/10/31 [18:17]  최종편집: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성남피플

 

성남시 사회복지 관련 4개 기관(성남시사회복지사협회,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이 공동으로 주관한 시민 복지공개강좌 「시․민․복․권(시민으로서 알아야 할 복지의 권리이야기)」를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매월 한 번씩 진행중이다.

 

지난 9월 이재명 성남시장의 「기본소득을 말하다」 에 이어 10월 30일에는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한국 복지는 어디로 가고 있나?」라는 주제로 2강이 진행되었다.

 

세부내용으로 한국사회의 당면한 문제들을 통계를 통해 이해하고 전망하였으며, 문재인정부에서 아동수당, 사회서비스 공단 등 주요 복지정책 과정과 변화하는 복지정책 방향, 복지국가를 향한 사회복지계의 역할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장다교 성남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권리로서 보장받아야 할 복지에 대한 인식과 복지국가로 나아가기 위해 사회복지계가 연대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복지정책을 이해하고 공론화 할 수 있는 장을 계속 마련해나가겠다.“ 고 말했다.

 

세 번째 복지공개강좌는 11월 28일 화요일 오후 7시에 11월 28일에 홍기빈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장이 「우리가 스웨덴 복지를 꿈꾸는 이유」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시민복권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사회복지사협회(☎031-757-7547)에 문의하면 된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은수미 성남시장, ‘아동과 청년이 행복한 성남 만들 것’ / 성남피플
시민의 병원, 성남시의료원 시민위원 모집 / 김영욱
“감옥에서 8년째 이석기 의원 석방하라”, 경기 노동·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 성남피플
신장호 열사 추모비 제막식 열려 / 김영욱
장지화 후보, 故 강민애 상담사 자살 사건 진상규명 촉구 및 성평등 일자리 정책 발표 / 김영욱
은수미시장 재판, "대법원의 ‘파기 환송’ 판결을 환영합니다." / 김영욱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은수미 시장과 협치방안 논의 / 김영욱
[성명] "최저임금노동자의 생존을 외면하는 경영계를 규탄한다!" / 김영욱
평화행동, “한미 워킹그룹해체 문재인대통령이 결단해야..”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