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시 분당 펀스테이션 예정가 90%에 매물로 내놔
기사입력: 2017/10/31 [18:55]  최종편집: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펀스테이션 전경(자료사진)    © 성남피플

 

2차에 걸친 입찰에도 주인을 만나지 못 한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펀스테이션을 애초 매각 예정가(1252억원)의 90% 가격인 1127억원에 매물로 내놨다.

 

시는 31일 성남시 홈페이지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전자 자산처분 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에 펀스테이션 건물과 토지 매각에 관한 3차 공고문을 올렸다.

 

앞서 1차(9.8~21), 2차(9.28~10.18)에 걸쳐 진행한 펀스테이션 전자 입찰 때 응찰자가 없어 연달아 유찰된 데 따른 10% 가격 인하 입찰 절차다.

 

매각 대상은 분당구 수내동 1-1번지 시유지 6563㎡에 지하 3층, 지하 6층, 건축 연면적 3만6595㎡ 규모로 2014년 5월 준공된 대형 건물이다.

 

감정평가액의 90% 가격이 매겨져 펀스테이션 건물은 412억원, 토지는 715억원이다. 오는 11월 13일까지 온비드를 통해 응찰이 진행된다.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금액을 입찰한 매수 희망자가 펀스테이션 건물과 토지를 낙찰받게 된다.

 

유찰돼 4차 입찰까지 이어지면 성남시는 수의 계약 방식의 매각을 병행하되 애초 예정가의 80% 이하로는 팔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성남시는 펀스테이션 매각을 위해 지난해 12월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해 건물 용도를 교육연구·아동 관련 시설에서 주상복합, 업무시설, 문화·집회시설로 변경했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미희후보 블로그에 뭐가 있길래? 호응 높아.. / 김영욱
민중당 청년후보들, 재벌 부동산 불로소득 환수로 청년무상임대주택 100만호 공급! / 김영욱
민중당 성남 총선후보들, '요양보호사 특별법' 추진위해 요양서비스노조와 정책협약 체결 / 김영욱
조신 예비후보, 중원구 공약 1호 발표 / 김영욱
민중당 경기도 총선후보들, “3,1절 특사로 자주평화정치인 이석기의원 석방하라” / 성남피플
민주노총 건설노조 경기도지부, "한국노총 건설산업노조 취업방해 엄중수사 및 처벌" 촉구 / 성남피플
조신 후보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의 후보자에 대한 공개지지 금지 위반 행위"즉각중지 촉구 / 김영욱
이재명 제안한 ‘폐렴환자 전수조사’ 정부 받아들여… / 성남피플
윤영찬 캠프 ‘윤영찬 정책위원회’ 출범 / 김영욱
“시민이 총선후보를 뽑는다” 민중당 민중공천제 선거인단 모집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