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시 ‘제4회 장애인 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7/10/31 [19:03]  최종편집: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지난해 열린 장애인 바리스타 경진대회 모습(자료사진)  © 성남피플

 

성남시는 오는 11월 3일 오전 10시~오후 5시 분당구 율동생태학습원에서 ‘제4회 장애인 경진대회’를 연다.

 

성남시율동생태학습원(원장 한홍구)이 주관하는 이날 대회는 장애인의 협동심과 성취감,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 마련을 위해 열린다.

 

모두 83명의 장애인이 바리스타(참가자 28명), 영농(40명), 원예(15명) 등 3개 부문의 대회에 참가한다. 

 

바리스타 부문은 에스프레소, 카푸치노를 제조해 서빙까지 25분 내 마치는 방식의 시험이 치러진다. 기술, 서비스, 맛 등 모두 58개 항목을 평가한다. 총점 150점 가운데 90점 이상을 받으면 한국능력교육개발원이 발급하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영농 부문은 율동생태학습원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4개 단체(40명)가 심사 대상이다. 앞선 9월 초 율동생태학습원 측이 10개씩 나눠 준 비트를 텃밭 화분에 심어 잘 키웠는지를 본다.

 

심사위원들이 단체별 비트 재배 과정을 설명 듣고, 의미 전달력, 학습 내용 활용정도, 화분 꾸미기 등을 종합 평가한다. 순위대로 다기 세트, 허브차 세트, 학용품을 시상한다.

 

원예 부문은 라그라스, 퐁퐁 국화, 안개꽃 등 5종류를 40분 이내에 ‘미니 꽃바구니’로 완성해야 한다. 예술성, 완성도 등 10개 심사 기준을 평가해 종합점수가 높은 순으로 다기 세트 등을 시상한다.

 

대회가 열리는 동안 동행한 보호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미니 꽃다발 카드 만들기, 행운의 감자 찾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은수미 성남시장, ‘아동과 청년이 행복한 성남 만들 것’ / 성남피플
시민의 병원, 성남시의료원 시민위원 모집 / 김영욱
“감옥에서 8년째 이석기 의원 석방하라”, 경기 노동·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 성남피플
신장호 열사 추모비 제막식 열려 / 김영욱
장지화 후보, 故 강민애 상담사 자살 사건 진상규명 촉구 및 성평등 일자리 정책 발표 / 김영욱
은수미시장 재판, "대법원의 ‘파기 환송’ 판결을 환영합니다." / 김영욱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은수미 시장과 협치방안 논의 / 김영욱
[성명] "최저임금노동자의 생존을 외면하는 경영계를 규탄한다!" / 김영욱
평화행동, “한미 워킹그룹해체 문재인대통령이 결단해야..”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