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성남 중앙공원에 낙엽거리 조성
기사입력: 2017/11/02 [10:19]  최종편집: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는 시민들이 도심 일상에서 만추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하도록 중앙공원 산책로 일부 구간을 낙엽거리로 조성해 이달 말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조성한 낙엽거리는 중앙공원 보도3교~역말광장으로 이어지는 400m 구간이다.
이곳은 울긋불긋 물들어가는 단풍이 조화를 이뤄 낙엽 밟는 소리를 들으며 걷는 멋과 맛이 각별하다.

시는 낙엽거리 운영 기간에 이곳에 떨어지는 낙엽을 치우지 않고 일반 쓰레기만 수거하면서 관리해 자연경관을 그대로 살리기로 했다.

 

이와 함께 낙엽 공으로 축구하기, 가을 편지 쓰기, 낙엽으로 왕관 만들기 등 ‘중앙공원의 가을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앙공원 관리사무소(☎031-729-4907)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날짜에 맞춰 전문 교육 강사가 동행하면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따로 지정하진 않았지만 성남시내엔 낙엽 진 가을 풍경을 구경할 곳이 많다.
율동공원 호수 주변, 화랑공원 생태호수 주변 메타세콰이어길, 탄천 등은 한 폭의 그림 같은 경관을 연출한다.

 

▲ 자료제공 성남시 공원과     © 성남피플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은수미 성남시장, ‘아동과 청년이 행복한 성남 만들 것’ / 성남피플
시민의 병원, 성남시의료원 시민위원 모집 / 김영욱
“감옥에서 8년째 이석기 의원 석방하라”, 경기 노동·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 성남피플
신장호 열사 추모비 제막식 열려 / 김영욱
장지화 후보, 故 강민애 상담사 자살 사건 진상규명 촉구 및 성평등 일자리 정책 발표 / 김영욱
은수미시장 재판, "대법원의 ‘파기 환송’ 판결을 환영합니다." / 김영욱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은수미 시장과 협치방안 논의 / 김영욱
[성명] "최저임금노동자의 생존을 외면하는 경영계를 규탄한다!" / 김영욱
평화행동, “한미 워킹그룹해체 문재인대통령이 결단해야..”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