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김병관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6억 6,500만원 확보
기사입력: 2017/11/06 [09:16]  최종편집: ⓒ snmedia.org
김영욱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성남시분당갑)은 금년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40억3,600만원 확보에 이어 하반기에 집행되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중 6억6,5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서현초등학교 교실 출입문 및 목재창 교체 등에 4억8100만원, 양영중학교 외벽 인방 보수에 1억8400만원이 집행된다.

 

서현1동에 소재한 서현초등학교는 1991년에 설치된 교실 복도측 목재창 탈락현상으로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왔고 교실 신발장이 없어 학생들의 신발주머니 수납에 불편함이 지속되었으며, 교실 출입문도 노후화로 여닫기가 어려워 오래전부터 예산확보에 노력해 왔었다.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4억8,100만원 확보를 통해 63개 교실 복도측 목재창과 출입문이 교체될 예정이며, 학생들이 사용하는 신발주머니 수납시설도 확보될 예정이다.

 

또한 서현2동에 소재한 양영중학교 교사동 상부창과 창대의 인방(건물 층간, 창 하부 등의 벽을 지탱해주는 건축시설물) 일부 노후화로 균열이 심해 탈락이 발생하는 등 건물 옆을 지나는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우려된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1억8,400만원으로 학교 교사동 건물 노후화를 해결하여 학생들의 이동에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관 의원은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학생들의 실질적인 안전과 편리성을 제고하는 등 안전성과 편리성이 확충으로 교육에 집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환경 개선을 위하여 학교, 성남교육지원청과 수시로 소통, 협의해 나갈 것이며, 경기도교육청과 교육부와도 긴밀히 협의하겠다” 밝혔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가 직접정치 나선다 / 김영욱
박우형후보, 민주당 김태년의원과 자유한국당 신상진의원은 '외유출장' 의혹 제기 / 성남피플
‘경선 돌입’ 이재명 “새로운 경기 원한다면 이재명 선택해달라” / 김영욱
민중당 박우형후보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도시 만들겠다" / 성남피플
이석기 한상균 사월혁명상 수상 / 김영욱
성남주민연대,LH퇴출 행진 / 김영욱
박우형 후보, 은수미후보 '기본소득 정책'에 대한 분명한 입장 촉구 / 성남피플
홍성규 "4.19 미완의 혁명 완수야말로 민중당의 책무" / 성남피플
최성은후보, 출마기자회견 " 위례청소년수련관 건립"할 터 / 김영욱
수정구 여성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