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복지
성남 보육 사회적협동조합 재조명…포럼 열려
기사입력: 2018/02/13 [15:30]  최종편집: ⓒ snmedia.org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아동보육과장 성남시 어린이집 현황 보고     © 성남피플

 

 

성남시는 2월 13일 오후 2시 시청 한누리에서 시민과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조합 활성화 포럼을 열었다.

 

이날 포럼은 ‘성남 보육 사회적협동조합을 재조명하다’를 주제로 열렸다.

 

정정옥 성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포럼 좌장을 맡고, 이경란 (사)공동육아공동체교육 사무총장이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 사회적협동조합 위탁의 성과와 과제’에 관해 주제발표를 했다.

 

토론자로 ▲최정란 사회적협동조합 함께 키움 학부모이사 ▲신혜영 청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 ▲이용아 사회적협동조합 보드미 이사장 ▲이은교 서로 사회적협동조합 교사조합원 ▲정영화 서울사회적경제국공립어린이집 위탁체 네크워크 대표 등 5명이 나와 각각의 의견을 냈다.

 

성남시가 지난 2016년부터 최근까지 사회적협동조합 방식으로 운영(위탁) 중인 국공립어린이집 7곳의 운영 성과와 현안을 짚어보고, 앞으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학부모와 교사, 지역사회가 하나돼 사회적협동조합 방식으로 운영하는 어린이집은 위례1, 2어린이집, 서현2어린이집, 이매동어린이집, 판교테크노어린이집, 성남2어린이집, 3월 개원하는 야탑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등이다.

 

시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민주적으로 운영하는 돌봄 공동체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6회 통일백일장 수상작 / 김영욱
'전국 공공병원설립운동 시동'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 결성식 가져 / 김영욱
세비앙요양원 문제해결을 위한 기도회 열려 / 성남피플
[인터뷰] 장지화 여성엄마 민중당 대표후보 / 김영욱
이재명, 공무원노조 만나 "국민기대 부응하는 공직사회 함께 만들자” / 김영욱
[논평]은수미 성남시장 공원조성기금 410억 적립 결정 환영 / 김영욱
전국요양서비스노동조합, 성남세비앙요양원 위장폐업 규탄 / 김영욱
민중당 정형주, 경기도당 위원장 출마선언 / 김영욱
2018 성남시 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 김영욱
성남시 향토문화재 제15호, '이무술 집터 다지는 소리' 정기공연(2차) / 우장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