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정치
‘경선 돌입’ 이재명 “새로운 경기 원한다면 이재명 선택해달라”
기사입력: 2018/04/19 [18:53]  최종편집: ⓒ snmedia.org
김영욱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4.19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 예비후보     © 성남피플

 

 

검증된 실적 앞세우며 '대세론굳히기 나서

민주당 1당 위기론과 네거티브 심판론으로 당심 결집 호소

 

이재명 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경선 돌입 첫날인 18일 '이재명을 선택해야 할 3대 이유'를 밝히며 표심 굳히기에 나섰다.

 

이재명 캠프가 밝힌 이재명 선택 3대 이유는 검증된 실적과 실력 민주당 1당 위기론 네거티브 심판론이다.

 

이 가운데 명캠프가 가장 주안점을 두는 것은 '실적'이다.

 

명캠프 김남준 대변인은 성명에서 이재명의 실력은 아무도 부인 못합니다이재명의 실적은 아무도 외면 못합니다도시의 브랜드가 높아졌고시민들의 자긍심이 생겨났습니다라고 했다.

 

이어 이재명을 선택하는 건 진보보수가 따로 없고 남녀노소의 구분도 없습니다삶을 실제로 바꿀 것이냐 아니냐의 선택일 뿐입니다고 강조했다.

 

명캠프는 이재명 예비후보를 선택해야 할 이유에 민주당 1당 위기론도 제시했다.

 

김 대변인은 지방선거에 나설 후보가 속속 확정되면서 국회의원의 이탈도 늘고 있습니다더 의석수를 잃으면 민주당은 1당을 놓칠 수 있습니다 "문재인정부를 뒷받침해야 할 여당이 힘이 빠져서야 되겠습니까국회의원 아닌 후보이재명을 선택하면 1당 위기의 우려도 사라집니다라고 했다.

 

명캠프는 또 이번 경기도지사 경선을 네거티브에 대한 심판으로 규정했다.

 

김 대변인은 이번 경선은 네거티브가 통하는 사회인지 아니면 네거티브는 필패하는 사회인지를 결정할 것입니다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김 대변인은 이제 경기도를 바꿀 차례입니다서울의 변방 경기도에서 서울과 경쟁하는 대한민국 중심 경기도로 바꿔야 합니다경기의 흐름을 바꿀 유일한 필승카드’ 이재명을 선택해주십시오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1820일 사흘간 경기도지사 경선을 치른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6회 통일백일장 수상작 / 김영욱
'전국 공공병원설립운동 시동'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 결성식 가져 / 김영욱
세비앙요양원 문제해결을 위한 기도회 열려 / 성남피플
[인터뷰] 장지화 여성엄마 민중당 대표후보 / 김영욱
이재명, 공무원노조 만나 "국민기대 부응하는 공직사회 함께 만들자” / 김영욱
전국요양서비스노동조합, 성남세비앙요양원 위장폐업 규탄 / 김영욱
[논평]은수미 성남시장 공원조성기금 410억 적립 결정 환영 / 김영욱
민중당 정형주, 경기도당 위원장 출마선언 / 김영욱
2018 성남시 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 김영욱
성남시 향토문화재 제15호, '이무술 집터 다지는 소리' 정기공연(2차) / 우장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