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정치
민중당 박우형후보, 은수미 성남시장후보 의혹에 대한 입장 표명
기사입력: 2018/04/28 [14:07]  최종편집: ⓒ snmedia.org
김영욱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중당 박우형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민주당 은수미 성남시장 예비후보를 둘러싼 의혹이 커지고 있다”며 “은수미 예비후보가 직접 나서 의혹에 대한 구체적인 소명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우형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단수 공천 당일부터 많은 언론에서 모업체가 2016년부터 1년여간 차량 운영비와 운전기사 월급을 제공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고, 은수미 예비후보의 운전기사로 일했다는 A씨가 구체적으로 증언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1년 동안 차량과 운전기사를 제공받고 자원봉사인 줄 알았다는 은수미 캠프의 소명은 시민이 원하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해명”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확인된 사실 중에는 민주당 은수미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정치인으로서 비판받아 마땅한 부적절한 행위가 있었고, 누구보다 문재인 대통령의 가치를 강조”하며 “정의와 평등한 사회, 노동자 서민의 삶을 자랑스럽게 이야기 했던 당사자였기에 매우 실망스럽다”며 은수미 예비후보가 직접 소명하라고 요구했다.

 

박우형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만약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는 힘있는 자의 특권 특혜이며, 공정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가치와 아무 연관이 없으며, 불법 정치자금 수수에 해당될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역설했다.

 

끝으로 “그러나 현재 언론에서 제기하고 있는 의혹과 은수미 캠프의 해명이 엇갈리는 부분이 있다며 이에 대해 은수미 예비후보의 진솔한 소명을 기대한다”면서 “보다 분명한 사실관계를 추후 지켜보면서, 부적절한 행위의 수준, 위법 여부를 면밀히 검토하여 최종적인 입장을 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83일농성 세비앙요양원 사태" 불법비리 반드시 처벌된다는 것 보여줘야 .." / 김영욱
김종훈의원, 전국 학교급식 노동환경 실태조사 발표 / 김영욱
서울의료원 간호사 극단적 선택, 직장내 괴롭힘 희생사건 대책촉구 / 김영욱
양승태 소환관련, 민중당 성남시위원회 성명 / 성남피플
이재명, 민선7기 경기도 365개 공약 확정 공개 / 김영욱
새해부터 육야휴직 출산휴가급여 인상 / 김영욱
이재명, “도민 의견 가리는 청원은 잘 못” 전면공개 방침 / 성남피플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설 명절 앞두고 체불임금 청산 집중 / 성남피플
세비앙요양원 영업정지 처분 대한 성남시의 입장 / 김영욱
19년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첫 발령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