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스포츠
경기도교육청, 18~19일, 안양공고에서 미래직업교육 박람회개최
기사입력: 2018/10/17 [10:30]  최종편집: ⓒ snmedia.org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미래직업교육 박람회 포스터     © 성남피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안양공업고등학교에서‘2018 경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미래직업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중학생·학부모·교사 등을 대상으로 미래기술체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육활동 소개, 맞춤식 진로상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박람회 주제는‘특성화고와 베프하자!’이며,‘베프’는 V.E.F.(Vocational Education Fair:직업교육박람회)와 베스트 프렌즈(Best Friends: 좋은 친구)의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80여 개교와 국책 기관 등 20여 개 직업교육 관계 기관 등이 참여하며, ▲미래직업관, ▲홍보관, ▲정책관, ▲공연관 등 다채롭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미래직업관은 지능화로봇, 애니메이션 등 특성화고의 경진대회 종목을 직접 제작해보고 시연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직업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진로 설계를 돕는다.


홍보관은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진학정보를 안내하고, 관련 전공에 대한 67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책관은 경기도형 도제교육, 노동인권 및 산업안전실, 특기병 및 병역특례실, 선취업 후진학실 등 4개 분야 16개 주제 부스를 운영한다.

 

공연관은 부교육감과 함께하는‘생생진로토크’를 진행하고, 특성화고 학생 동아리의 댄스·풍물·밴드 등의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준비 단계부터 운영까지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미래기술을 체험하고,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중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 및 직업교육 정보 제공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양성평등기금 폐지는 시대착오", 성남여성네트워크 기자회견 열어 / 김영욱
특성화고 재학생및 졸업생,근로환경 개선 대책 첫 결실 / 성남피플
한국잡월드 직접고용촉구, 국회정론관 기자회견 진행 / 김영욱
"가짜뉴스 이용희교수 퇴출 촉구" 기자회견 열려 / 김영욱
리종혁 아태위 부위원장, 이재명 지사 초청 언급 … 최초의 지자체장 방북 가시화되나 / 성남피플
서현도서관 개관, 시민TF 와 함께 만들어 갑니다 / 성남피플
요양서비스노조 성남지회 , 세비앙요양원 시설운영비 횡령죄로 검찰 고발 / 김영욱
[논평] 민선 7기 성남시(시장 은수미) 성남시의료원 공공성 후퇴, 수익성 강조하는 무늬만 공공병원 우려한다. / 성남피플
성남여성의전화, 2019년 가정폭력·성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실시 / 성남피플
[건강칼럼] 쓴맛의 효능 “막힌 것을 뚫어주고 열을 내리고” / 임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