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복지
사회적기업 나눔환경, '우리동네 클린 가드닝 파티' 열어
기사입력: 2018/10/19 [09:59]  최종편집: ⓒ snmedia.org
김영욱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클린 가드닝 파티 참석자들이 함께 커팅식을 하고 있다.     © 성남피플

 

 

   18일 오후 2시 상대원2동 안마을 경로당앞에서 사회적기업인 나눔환경(대표 한용진) 주관으로 "깨끗한 성남만들기 우리동네 클린 가드닝 파티"가 진행됐다. 

 

가드닝행사는 종랑제봉투를 이용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 투기를 막고 골목을 보다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조그만 정원식의 장소에 꽃과 화분을 설치하는것을 말한다.

 

이번 클린 가드닝 행사는 사회적기업 나눔환경 직원들을 비릇해 상대원2동 안마을경로당, 상대원 2동 새마을부녀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상대원2동 통장협의회, 상대원1동 동장을 비롯한 성남시청 공무원, 윤용철 농협 상대원지점장및 고병룡성남시의원,조신 더불어민주당 성남중원지역위원장 등이 참여했다.

 

남언호 나눔환경 감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주요 참석자소개및 인사말, 가드닝 컷팅식및 축하노래공연의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용진 나눔환경 대표는 " 보다 깨끗한 동네 만들기는 나눔환경뿐만 아니라 모든 주민이 함께 힘을 모을때 가능하다"면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상대원 1동장, 고병룡 시의원등이 축사를 하고 커팅식을 함께해 가드닝을 오픈했다.


특히 발언자로 나선 안마을경로당 신효순 회장은 "나눔환경과 송호수 본부장께 너무 신경을 써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깨끗이 경로당 앞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축하공연으로 가수 우위영과 어린이가 함께 노래를 해 참석자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향후 가드닝 계획과 관련해 남언호 감사는 " 이번 상대원 2동을 시작으로 상대원 1동과 2동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 투기를 방지하고 깨끗한 골목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내년 봄부터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나눔환경 한용진 대표     © 성남피플
▲ 안마을 경로당 신효순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성남피플
▲ 축하공연장면     © 성남피플
▲ 나눔환경 직원들이 함께 기념사진     © 성남피플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143일째 수감, 이석기 전의원 석방하라! / 김영욱
학교비정규직노동자 제2차 총파업 선포 기자회견 / 김영욱
이재명 “일본 경제보복은 오만함의 방증, 국내 경쟁력 강화 기회로 삼아야” / 김영욱
내년 공무원봉급표 공개...3.8%인상 / 성남피플
김종훈 방미, 미 국방수권법에 종전촉구 이끌어 내 / 우장순
성남시 신해철거리 행사 ‘그대에게, From 1988’ 열어 / 성남피플
민중당 경기도당, 내년 총선 김미희·김재연 전 의원 등 33명 출마 선언 / 김영욱
민중당, 성남시의 의료원 개원 일정 조속발표 촉구 / 성남피플
경기도, 붕괴 위기 ‘건설산업 일자리’ 살린다 … 지자체 최초 노사정 협력체계 구축 / 성남피플
성남 한솔고 동아리의 '버스 위안부 광고' 감동 / 남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