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시 평생학습 8개 지원 사업 (3억 5000만원) 설명회 연다
기사입력: 2019/02/11 [11:04]  최종편집: ⓒ snmedia.org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성남시청 전경     ©성남피플


공모 통해 3억5000만원 보조금 지급 

올해 상반기 사업 공모 기간은 2월 11일~19일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2월 14일 오전 10시 분당구 야탑동 평생학습관 평생누리홀에서 8개의 평생학습 보조금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연다.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행복학습센터, 릴레이 평생학습, 문해교육, 성인 장애인 평생교육, 학습동아리, 행복배달강좌 지원 사업 등에 관해 한자리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각 사업 공모를 통해 모두 3억500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지원 사업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단체에 강사비, 교재비, 홍보비 등을 최대 800만원 지급한다.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성남시 행복학습센터로 지정된 94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2개 센터 이상이 하나의 팀을 꾸려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사업별로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한다. 공모 기간은 2월 11일~19일이다.

 

릴레이 평생학습 지원 사업은 평생학습 기초과정 이수자들의 심화학습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 단체 등에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 공모 기간은 2월 11일~21일이다.

문해교육 사업은 비문해자들이 한글을 뗄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분야와 교재개발 연구 분야에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성남지역 내 문해교육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2월 18일~22일 사업을 공모한다.

성인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사업은 기초문해, 학력보완,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 참여 등의 분야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에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 공모 기간은 2월 18일~22일이다.

 

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은 오는 3월 11일~22일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동아리에 최대 100만원을 보조한다. 지원 범위는 강사비, 교재 구매비, 발표회나 전시회 등에 드는 경비다.

행복배달강좌는 학습 소외계층 대상 교육 사업과 찾아가는 공익성 시민 교육 사업으로 구분된다.

 

이중 학습 소외계층 교육은 대상자가 5명 이상 모여 성남시에 강좌를 신청하면, 1회 3시간 이내, 최대 20시간까지 강사를 파견한다.

공익성 시민교육은 공공성과 공익성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관과 협업·공동 기획해 시민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수업하는 사업이다.

성남시는 기관·단체의 참여를 이끌어 시민의 평생학습 요구에 부응하고, 학습활동을 촉진하려고 이번 설명회를 마련하게 됐다.

 

시는 지난해 3억6000만원 지원 규모의 8개 평생학습 사업을폈다.

이들 사업에는 121개 기관, 32개 학습동아리, 8251명 행복배달강좌 수강생이 참여했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미희 ,윤영찬 청와대 전 수석의 성남시 중원구 출마 선언 철회 요구 / 김영욱
자한당 차명진, 세월호 참사 유족에 sns 막발해 비판여론 거세 / 김영욱
일하는2030, “수원 청년 노동자 추락사 철저히 조사해야” / 김영욱
김미희, “통합진보당 해산 관련 헌재와 법원의 내통 의혹 밝혀라“ / 김영욱
내년 총선, '여당 후보 많이 당선돼야' 47% vs '야당 후보 많이 당선돼야' 37% / 김영욱
사회적기업 한길 BSD, “성남시 드론 방역사업 필요하다” / 성남피플
[김영욱 노동경제 ]문재인정부, 국제노동기구 기본협약 비준부터 해야 한다. / 김영욱
성남시 노인요양시설 서비스 질 높인다…시책사업 설명회 / 성남피플
성남 판교 드론 기업 “홈그라운드”서 첫 시험비행 / 성남피플
코웨이 CS닥터 노조, 2달째 설립 인정 않고 있는 서울고용노동청 규탄!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