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도시개발공사, 안전관리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05/02 [17:18]  최종편집: ⓒ snmedia.org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안전관리 우수사례경진대회 사진     © 성남피플

 

“안전한 대한민국은 공직자의 안전의식에 비례합니다. 공직자가 안전 활동에 얼마나 고민하고, 시간을 투자했느냐에 따라 국민의 안전이 보장된다는 거죠. 이번 경진대회를 보면서 성남도시개발공사가 그동안 얼마나 많은 시간을 재난 안전 활동에 투자했고, 안전에 대해 고민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가 개최한 안전관리우수사례 경진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안전보건공단 김영미 부장의 말이다.

 

지난달 30일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사업장의 안전 활동에 대한 평가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한「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성남소방서, 안전보건공단, 대한산업안전협회의 화재 및 안전·보건 전문가들이 참석해 공사의 안전 활동에 대한 평가와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날 지하상가를 관리하고 있는 상가관리처에서는 이용시민의 건강 확보를 위한‘공기질 개선을 위한 노력’, 성남종합운동장은 한부모 가족 등 사회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생존 수영교실 무료 운영’에 대해, 탄천종합운동장은 이용자의 쾌적한 운동 환경을 위한 조도 개선과 수영장 및 샤워장 등 습기가 많은 곳의 비상조명을 방수형으로 설치한 시설물 개선 활동 등을 발표했다.

이외에도 성남·탄천종합운동장에서 보건소와 연계하여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중인 ‘회원 건강 상담’과 전 부서에서 실시하고 있는 누구나 쉽게 소화전·소화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말하는 소화기’사례 등이 제시되었다.

 

특히, 상가관리처가 추진 중인 중앙지하도 상가의‘실내 공기질 개선’에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이는 직원 제안으로 추진된 사항으로, 공기질 개선을 위해 지하 상가 전체 공간을 실시간으로 공기 상태를 측정하고, 상태가 악화되면 공조기기가 자동으로 작동하여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성남도시개발공사 윤정수 사장은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같은 행사를 통해 시민의 안전에 대해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잘 된 부분은 공사 직원 전체가 공유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성남·탄천종합운동장, 주차장, 수정·중원도서관, 지하도 상가, 터널 등 시민들과 밀접한 시설물을 관리하고 있는 성남시 최대 규모의 지방공기업이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유은혜 교육부장관 성실교섭 촉구' / 김영욱
성남사회적경제연합회 나병득 회장 취임 / 성남피플
경기도 재가방문 요양보호사들, 시급12,000원·장기근속·연차사용·직접고용 촉구 / 김영욱
양주시청은 부당해고된 양주시립예술단원 60명을 즉각 복직시켜라! / 성남피플
세월호 참사 당시 재직 단원고 기간제 교사 유급휴직 길 확대… / 김영욱
홍성규 민중당 사무총장, 2020 총선 화성갑 출마 공식화! / 김영욱
엄비덕, '마더센터설립운동 적극화할 것" / 성남피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전교조의 법률적지위 회복해야" / 김선준
성남어린이 통일 글짓기 대회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 남언호
(재)성남이로운재단, 성남수정청소년육성회와 장학사업 MOU체결 / 김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