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시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 11일 개최
기사입력: 2019/10/04 [08:43]  최종편집: ⓒ snmedia.org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평생학습과-제5회 평생학습박람회 안내 포스터     © 성남피플



   “어제의 나를 새롭게 밝히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0월 11일 오전 10시~오후 7시 분당구 야탑동 평생학습원 일원과 야탑역 광장에서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를 연다.

 

성남지역 평생학습기관(37개), 공공도서관(14개), 학습동아리(35개), 동 행정복지센터(4개) 등 모두 90개 기관·단체가 박람회를 마련한다.

‘어제의 나를 새롭게 밝히다’를 주제로 체험, 전시, 홍보, 공연 행사를 해 성남지역 평생 학습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개막식은 이날 오후 1시 20분 평생학습관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평생학습유공자 4명, 작은도서관 유공자 1명, 독서토론대회 입상자 12명, 성인 문해 교육 시화전 입상자 30명에 대한 시상식과 독서문화진흥도시 선포식이 진행된다.

성인 문해 교육 시화전이 개최돼 뒤늦게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의 시화 작품 100점을 만날 수 있다. 46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는 백일장도 연다.

환경 인형극 ‘초록별 요정의 환경 지키기 대작전’ 공연이 펼쳐져 사전 신청한 어린이들이 관람할 수 있고, 안전체험 교실이 마련돼 지진을 증강현실(VR)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평생학습관 ‘스스로 축제’ 존이 별도 마련돼 35개 학습 동아리 활동을 보고 들을 수 있다. 학창 시절 교실 풍경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설치·운영한다.

자동차로 10분 거리의 야탑역 광장에선 이날 오후 5시~7시 평생학습을 공연으로 홍보하는 ‘가을愛 떠나는 피크닉’ 무대가 마련된다.

평생학습기관 등 9개 팀이 펼치는 난타, 댄스, 합창, 거품 마술 공연, 초청 가수 유익종의 공연으로 꾸며진다.

 

성남시는 2013년 교육부가 지정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이후 행복학습센터 92곳 지정 운영, 평생교육기관 공간 공유, 신중년 프로그램 운영 등 인프라를 다양화해 시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 snmedia.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시뛰는 김미희”, 총선 출마선언 / 성남피플
김미라 성남 분당(을)에 출마선언, ”정치하는 여성, 엄마들이 국회 진출하겠다“ / 김영욱
장지화 민중당 공동대표, 민주당 성남시의원 사태 관련 김태년의원 사죄 촉구 / 김영욱
파업 26일차 분당서울대병원 노조, “죽을수는 있어도 물러설 순 없다” / 김영욱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이혜원 9대 회장 취임 / 남언호
2019년 성남 민주열사 합동추모제 엄수 / 김영욱
성남 민중당 · 평화연대," 반민생 반개혁 필리버스터 자유한국당 신상진의원은 의원직 사퇴"촉구 / 김선준
성남평화연대, "신한호 시의원사건, 더불어민주당은 무슨 근거로 공천했는가!" / 성남피플
계도기간 1년 6개월로 확대, 주 52시간제 마저도 포기 / 김영욱
성남시, 삼평동 641번지 우수기업 유치 신청기업 접수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