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영광군수선거]진보당 이석하,“꼭 필요한 어민지원대책도 진보당이 이끌어내!”

성남피플 | 기사입력 2024/10/10 [12:23]
특집/기획
[영광군수선거]진보당 이석하,“꼭 필요한 어민지원대책도 진보당이 이끌어내!”
기사입력: 2024/10/10 [12:23]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진보당 이석하,“꼭 필요한 어민지원대책도 진보당이 이끌어내!”  © 성남피플




- 전종덕 의원 국감에서 양식 수산물 재해보험 정부지원 확대약속받아!

 

이석하 진보당 영광군수 후보는 9, 곳곳에서 영광군민들을 만나며 영광군수 재선거도 중요하나 이번 국회 첫 국정감사도 관심들 많으실 것이라며 어제 국정감사 보셨느냐. 영광에도 많이 계신 우리 어민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대책을 즉각 이끌어낸 것도 바로 진보당이었다. 서민들과 동고동락하는 진보당만의 참 실력이다라고 설명했다.

 

8일 진행된 해양수산부 국정감사에서 진보당 전종덕 국회의원은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으로부터양식 수산물 재해보험의 정부지원 확대와 어민부담 완화약속을 이끌어낸 바 있다.

전종덕 의원은 내는 보험료는 많은데 재난지원금보다 보상액이 적으며 1년이면 사라지는 소멸성 보험이라, 보험 가입보다는 태풍이 오기 전 미리 싼 가격에 출하하고, 홍수 출하로 가격이 하락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하며어민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양식 수산물 재해보험을 현실에 맞게 재설계하고 가입률 제고 등 대책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고 강하게 제기했다. 실제로 어민들의 생활을 소상히 제대로 알지 못하면 할 수 없는 제기였다는 평이다.

전남지역은 전국 양식 생산량의 76.4%를 차지하면서도 재해보험 가입률은 불과 35%에 불과한 상황이다.

 

김재연 진보당 상임대표도 이날 새벽 6시 배를 타고 들어가 오후까지 안마도 곳곳의 마을을 돌며 군민들을 만났다.

김재연 대표는 모두가 다 먹고살기 힘들다고 아우성이다. 지금은 오직 우리의 삶만 생각하자. 누가 과연 진짜로 민생을 잘 챙길 것인지만 유일한 기준으로 삼자농어민의 삶 제대로 아는 정당이야말로 진보당 뿐이다. 당의 크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력과 진심이 중요하다. 진보당과 이석하의 실력의 원천은 바로 우리 군민들 뿐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안마도 주민들은 새벽같이 배를 타고 들어와 섬 곳곳에서 인사하는 김재연 상임대표의 두 손을 꼭 쥐어주며 반가워했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