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FC, 성남시장애인축구협회 소속 선수들과 ‘2024 스페셜올림픽코리아 K리그 유니파이드컵’ 참가

성남피플 | 기사입력 2024/11/13 [10:02]
교육/스포츠
성남FC, 성남시장애인축구협회 소속 선수들과 ‘2024 스페셜올림픽코리아 K리그 유니파이드컵’ 참가
기사입력: 2024/11/13 [10:02]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성남FC, 성남시장애인축구협회 소속 선수들과‘2024 스페셜올림픽코리아 K리그 유니파이드컵’ 참가  © 성남피플




성남FC가 지난 9() 충주 수안보체육공원에서 열린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축구 대회 ‘2024 스페셜올림픽코리아-K리그 유니파이드컵에 참가하며 평등의 가치를 실현했다.

 

성남FC는 지난 2022년 성남시장애인축구협회 소속 발달장애인 선수들과 함께 팀을 창단하며 통합축구의 가치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8월 열린 인터내셔널 컵에서 구단의 대학생 마케터인 필드맥 학생들이 파트너 선수로 함께 참여해 스페셜 선수들과 경기에 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대회에서는 통합축구의 규칙에 따라 각 팀이 발달장애인 선수 6명과 파트너 선수 5명으로 구성됐다. 선수들은 11인제 경기로 전·후반 각각 25분씩 경기를 치렀고, 승패보다는 함께 즐기고 성장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성남FCB조에 속해 포항, 부천, 인천과 경기를 치렀고, 21무로 승점 7점을 기록하며 조 2위를 차지했다. 특히 파트너 선수 조민규는 경기 내내 동료들을 돕고 팀의 중심 역할을 수행해 파트너 부문 MVP에 선정됐다.

 

성남FC 통합축구팀 조민규 파트너 선수는 본 대회에 참가하며 장애에 상관없이 우리가 함께 만들어낸 경기는 단순한 축구 그 이상이었다. 부상없이 잘 마무리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남FC는 앞으로도 축구를 통해 누구나 스포츠를 통해 존중받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