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신상진 성남시장, 하얼빈시 흑룡강성 상무청 및 한중국제창업혁신센터 방문

김영욱 | 기사입력 2025/02/10 [19:02]
지방자치
신상진 성남시장, 하얼빈시 흑룡강성 상무청 및 한중국제창업혁신센터 방문
기사입력: 2025/02/10 [19:02] ⓒ 성남피플
김영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협력 및 첨단산업 분야 협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도시로 도약 기대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8일 중국 하얼빈시 흑룡강성 상무청과 한중국제창업혁신센터를 방문해 성남시와의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흑룡강성 상무청은 국내외 무역외자 이용 및 국제 경제 협력에 관한 국가 발전 전략과 정책을 관철하는 부서로 대외 무역 규모 확대와 산업 구조 최적화개방 플랫폼 개발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이날 열린 간담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싱잉나 흑룡강성 상무청 부청장 등이 함께 했다.

 

▲ 체육진흥과-신상진 성남시장이 한중국제창업혁신센터 김학봉 대표이사(오른쪽)와 악수하고 있다.  © 성남피플



신 시장은 하얼빈시는 50여 개의 고등교육기관과 500개 이상의 연구기관국가급 첨단기술산업단지가 집적된 과학기술 혁신도시라며 성남시와 하얼빈시가 상호 협력하여 동북아시아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도시로 함께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방문한 한중국제창업혁신센터는 한국 기술혁신 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사업 매칭인허가 절차상표권 및 지적재산권 신청 등 다양한 행정 및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 자리에는 김학봉 한중국제혁신창업센터 대표이사도 함께 했다.

 

신 시장은 성남시는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카이스트 인공지능(AI) 교육연구시설 및 야탑밸리시스템반도체 테스트베드센터바이오헬스 첨단클러스터 등 글로벌 첨단산업도시로서 도약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한중국제혁신창업센터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성남이 글로벌 도시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신상진 시장은 기관 방문에 앞서 하얼빈시에서 개최되고 있는 동계아시안게임에 출전한 성남시 소속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들을 현지에서 직접 만나 격려했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TOP 10